본문 바로가기

토플 자료 공유

ETS TOEFL Propell 워크샵 후기 + 에세이 자료 사이트

안녕하세요, Han쌤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글을 쓰네요.

매해 2~3번 있는 토플 Propell Workshop은 웬만하면 꾸준하게 다 참석하고 있습니다.

ETS TOEFL Propell Workshop이란 강사들을 위한 ETS의 토플 육성 프로그램(?) 인데요,

사실 별 것은 없습니다.

괜히 저거 certificate 본다고 'ETS가 인정한 전문가구나' 생각하시지는 마시길 바랍니다.

사실 프로그램 자체는 그렇게 큰 도움은 안 되는 기초 정보만 준다고 보면 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매년 제가 가는 이유는 온갖 난감한 질문들을 지속적으로 하고 위해서입니다.

집요하게 난감한 질문들 (매번 업데이트 되는 SP, WR e-rater AI의 채점 방식, 뉴 토플 변경 후 점수 분포도 통계 등)만

계속 물어보니 워크샵을 담당하시는 ETS교육을 인수한 교수님들께서 대부분 거기까지 잘 모른다는 답변 뿐...

TOEFL MYTH 부분은 나중에 모아서 포스팅을 하면 좋을 것 같네요.

오랜만에 시간이 조금 나서 다시 좋은 내용 공유, 수업 후기 등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전 워크샵은 이렇게 자료를 주었던 반면에

 

 

이번 워크샵은 이런 식으로 뉴토플에 맞춰서 변경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직 컨텐츠 자체는 업데이트 하지 않아서 계속 바꾸라고 조언을 했습니다.

Official Guide며 연습 문제며 워크샵 문제며 전부 Outdated Questions...

 

그래도 ETS가 이렇게라도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줘서 보기 좋네요.

최고급 호텔룸을 빌려서 워크샵을 진행하고 항상 뷔페 식사와 간식도 같이 제공합니다.

또한 이번에는 특별히 TOEFL 로고가 있는 볼펜을 100개까지, 토플시험 $10 할인 바우처 5개까지, 

그리고 모의테스트 세트도 50개까지 보내준다 해서

바우처5개, 볼펜100개, 모의고사 1개를 신청했습니다.

학생들에게 볼펜을 나누주면 좋을 것 같아서 염치없이(?) 신청했습니다.

(원래도 갈때 마다 3~6개 집어 와서 나눠줬습니다ㅋㅋ)

 

 

마지막으로

마이클 에세이 강사

저와 워크샵을 항상 같이 가는 에세이만 전문적으로 하시는 마이클 선생님이신데요, 

저랑 SP, WR 모두 완전 같은 결론에 도달하고 저만큼 토플에 대해서 많이 아는 사람은 전 이 분 밖에 본 적이 없습니다.

서로 인터넷에 있는 토플 찌라시 정보를 보며 어이없어 하거나

서로 항상 더 알려고 연구하고 정보도 공유해서 그런 것 같습니다.

저랑 거의 병적으로(?) 집착하며 토플을 파신 분. 그래서 잘 통하나 봅니다.

이분 웹사이트에서 좋은 자료와 영상들을 볼 수 있으니 필요하시면 링크타고 가셔서 많이 보시길 바랍니다.

https://www.toeflresources.com/

 

TOEFL Resources, TOEFL Resources

BEAT THE TOEFL We understand the TOEFL. Textbooks sit on shelves for years and become out of date.   But we can help

www.toeflresources.com

 

앞으로 시간이 조금 있을 때 글을 더 많이 작성해보겠습니다.

토플에 대한 궁금증, 필요한 자료, 어려운 부분 등이 있으면 편하게 말씀주세요.

거기에 대해서 글을 쓰겠습니다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