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업 후기 인증

토플 110점 후기들! MBA, LLM, 국제학교, 보딩, 미국/영국 대학

안녕하세요 여러분!

지난번 토플 115~120점 후기와 111~114 점 후기 글들은 잘 보셨나요? 

 

 

토플과외 115~120점 달성 후기들! (영어특기자, 특례, 재외국민, 국제학교, 외고, 특목고)

안녕하세요, 이한준 강사입니다. 최근에 수업이 너무 많고 새로 개업한 학원이 있어서 글이 뜸했네요. (학원 이름은 K&L EDU고 제주 영어 국제도시에 있습니다!) 어느 정도 정리가 된 것 같아서 슬

toeflmaster.tistory.com

 

토플 111~114점 달성 후기! (영특, MBA, 로스쿨, IB, 국제학교, 3, 12특, 직장인)

안녕하세요 여러분, 한준쌤입니다! 개인수업, 학원수업, 인강촬영, 학원운영 등 할 것이 많아서 정말 오랜만에 글을 올리게 되었네요. (개인수업은 거의 항상 풀이라 홍보할 필요는 못 느끼지만.

toeflmaster.tistory.com

 

작성 이후 너무 많은 사람들이 찾아주셔서 추가 수업 후기를 소개해드릴 타이밍을 못 잡았네요!

다시 이어서 작성하겠습니다.

(그새 한 35명정도 111점+ 만든 것 같은데... 그건 나중으로 pass!)

 

원래 이번 글도 106~110을 하나로 묶으려 했었는데 너무 글이 길어져서 토플 110만 올리겠습니다.

탑 로스쿨, LLM, MBA, 보딩스쿨, 아이비리그 대학, 미국 상위권 대학, 국민대 영어특기자 전형 등이 요구하는

토플 110점은 상징적인 점수이기도 하니깐요!

실제로 110점은 국내파 토플러들에게는 엄청나게 높은 점수입니다. 

해외파/국제학교 12학년 학생들도 영어공부를 제대로 안 했다면 나오지 않는 점수대이기도 합니다.

(영어를 쓰는 환경에 노출되어 SP이 유창하게 되는 친구인데 110점이 안 나오면... 토플 점수를 떠나 RC WR에 큰 문제가 있으니 꼭 해결하시는 것이 대학 생활 하기 전에 필수입니다. 미국이랑 영국 대학교는 한국과 다르게 졸업이 까다로워서 내신+스펙으로 좋은 대학에 갔다가 졸업을 하지 못하는 불상사사 꽤나 발생한다 합니다. 30% 정도 졸업 못한다는 통계가 있습니다. 국제학교 학부모님들은 특히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학교 내신이 높다고 영어를 잘하는 것은 아닙니다.)

아무튼! 거두절미하고 후기들을 한 번 보시죠!

 

 

수업 시간: 12시간

스카이프 수업

점수 99->110

 

6개월 점수 정체 상태, 순수 국내파셔서 정말 뛰어나신 RC LC 대비 SP WR 약하셔서 

SP은 23으로 만족하고 WR점수를 올려야 해서 암기형 WR 템플릿 사용

 

 

사법고시 합격자 토플과외 후 99->110! 6개월 정체 성적 10시간 컷.

안녕하세요! 이한준 강사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학생은 정말 엄청나신 분이십니다. 사법고시를 패스하신 경력이 있으신 분이셔서 두뇌 자체가 일반인과 압도적으로 다르다는 것을 느꼈습

toeflmaster.tistory.com

위 링크에 더 자세히 설명되어 있으니 스킵!

 

 

 

 

 

 

 

 

김O언 학생

92->110점 달성

28시간 진행 (약 1.5달),

원격 수업

 

특징: 자칭 토플전문학원에서 7개월 동안 토플 공부를 해왔으나 잘못된 정보+비효율적인 수업으로 고통. 보통 80점대 중반~중후반 점수가 나오고 최고점수 92 한번 달성.

짧은 데드라인 안에 목표점수인 110을 받게 해야 하는 만큼 푸시를 많이 해서 오는 스트레스로인해 중간에 2주 정도 수업 중단 후 재수강.

리스닝은 잘 되고 있다고 신신당부해서 나머지 과목에 집중했으나 마지막 10일 정도 남기고 리스닝 실력이 약한 것이 파악되어 딕테이션 쉐도잉 시키면서 리스닝도 겨우 잡고 좋은 결과를 만들어 냄!

110점 받은 이후 국민대 어학특기자 글로벌리더 전형 합격

 

 

 

아래는 카톡과 후기입니다.

 

 

 

 

 

*후기에 틀린 부분이 있습니다! 저는 무조건 110점 나온다고 한 적 없습니다!

같이 수업을 진행한 이후 실력이 많이 좋아져서 110이 충분히 가능하다고 말했습니다 :)

워낙 변수가 많은 시험이라 '무조건'은 없습니다.

제가 모든 글에서 매번 강조드리지만 꼭!!!! 2~3번은 시험을 '준비된 상태로' 볼 수 있게 시간 여유를 남기시길 바랍니다.

목표점수에 근접한 실력이 준비가 안 된 상태로는 10번을 보던 20번을 보던 목표 점수는 99% 나오지 않습니다.

시험 설계와 채점 방식이 그렇습니다 (잘 만든 시험이죠).

 

그리고 요즘은 Toefl Resources 블로그와 유튜브를 통해서 활동하시는 마이클 쌤, 런던쌤과 같은 고퀄리티의 유튜브 강의, 그리고 제가 블로그에서 푼 정보 등이 선순환을 일으키고 유학파 강사님들의 수가 많아지면서 상향평준화가 이루어지니 이상한 강의를 하는 분들은 확연히 줄어들었다는 것이 느껴집니다.

하지만 아직도 해외로 나가면 정말 이상한 수업들이 많고 (특히 중국...), 국내에서도 전문성 없이 막 진행되는 수업이 많으니 꼭 알아보시고 현명한 소비자가 되시길 바랍니다! 꼭 제 토플 수업이 아니라도, 제대로 된 실력향상 위주의 영어 강의를 하시는 분에게 배우는 게 포인트입니다.

 

 

최승O

99->110점

현장 수업 6시간 진행

 

특징: 순수 국내파셨으나 파이팅 넘치고, 영어도 매우 잘하시고, 총명하기 까지 하신 학교 선배님이셨습니다.

에세이만 약하셨기 때문에 조금 손 봐드리니 바로 졸업하셨습니다.

스스로 자습을 많이 하셨습니다.

 

 

 

 

 

조O룡

102->110

현장 수업 6시간 진행

수업 2회 후 중간에 너무 바쁘셔서 6개월 정도 쉬고 다시 진행

MBA 준비

 

 

 

 

(블루라이트 필터를 킨 상태로 캡처해서 화면이...ㅜㅜ)

카톡서랍 이전에 진행했던 수업이라 메시지도 복원이 안되네요! 

카톡 성적표를 비교해 보시면 위 110 사진과 같습니다.

 

 

 

전O범

X->105점->110점

현장 수업 15.5시간 수업 진행

토플 처음 공부했던 친구!

 

 

 

 

O서연

원격 수업 3시간 30분 수업 진행

중국 국제학교 출신

예상대로 첫 시험 110 달성!

 

(시험 2~3번 내로 제 예상 점수대로 99% 학생들이 받게 되어 있습니다. 1번에 잘 나올지, 2~3번을 봐야 나올지는 어느 정도 운도 적용되기 때문에 혹시나 첫 시험을 망했다고 실망하지 마시고 전문가의 말을 듣고 계속 보시길 바랍니다.)

 

 

 

 

김O은 학생

92점->110점

원격 SP WR 수업 8시간 진행

중국 국제학교 출신

 

 

 

 

배우O

전 과목 시간차를 많이 두고 8시간 현장 수업 진행

중국 국제학교 출신

특징: 파이팅 넘치고 매우 예의바름

 

 

 

 

 

이시O 학생

단체반 수업 약 1달 수강

100점 초반->110점 (학생이 아이디 까먹음)

SP WR위주 수업

 

특징: 중국에 있는 한국 국제학교를 다녀서 SP WR이 약한 편...!

수업 전에 한 번 운 좋게 WR 28 점이 나와 WR을 잘하고 있다는 착각을 한 케이스. 

하지만 그 뒤로 계속 25~26점대가 나오니 정확히 무엇이 문제인지 하나씩 다 잡아줌. 결국 WR 29점 받은 것으로 기억.

 

 

 

 

 

 

김O현

원격 수업 10시간 진행

94->110점

특징: 간호사 시험 준비로 SP 26점 필요, 나머지는 22만 넘으면 되어서 진행 안 함.

계속 고칠 부분 지적을 받다 보니 중간에 많이 힘들어 하심ㅜㅜ

하지만 순수 국내파이신데도 불구하고 언어 기본기가 매우 좋으셔서 단기간 시너지가 나왔습니다!

 

 

 

 

 

*위에 대형 학원들이 상담한 내용대로 보통 6개월 이상 정도 공부하는 게 맞습니다. 

어떤 분들은 1년 해도 안 될 수도 있고요... 모든 것은 현재 기본기와 얼마큼 빠르게 습득이 가능한지에 결정됩니다.

언어 능력은 (특히 스피킹) 지적 능력이랑 아무 관계가 없기 때문에 의사/교수님/변호사님인 이신데도 SP 21~23점이 한계일 수도 있으며 조기 유학을 갔던 양아치 건달도 SP 26+를 별다른 노력 없이 받아낼 수 있습니다.  

저는 레벨테스트를 통해 될 가능성이 높다/낮다 정도를 솔직하게 바로 말씀드리고 최선을 다해 결과를 만들어드립니다.

 

 

 

 

권진O

스카이프 수업

8시간 진행

특징: 해외 국제학교 학생, 기본기 괜찮은 편, 시간이 더 필요하긴 했음. 

 

2~4시간만 더 수업을 진행했더라도 115점 정도까지는 손쉽게 만들어 줄 수 있었던 친구입니다!

다만 110점만 있으면 된다 해서 110점에서 멈춘 케이스네요.

RC LC에 집중하고 남은 시간 WR을 건드리게 되어 WR 변수 컨트롤을 아직 못하는 단계였습니다.

그게 성적에 그대로 반영이 되었네요.

아마 특례 학생 같으니 서울대에 들어갔을 것 같은 친구입니다. 이해도도 빠르고 영어도 잘했습니다 :)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토플 후기들을 보며 할 수 있다는 생각을 가지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토플, 넘을 수 있는 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