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업 후기 인증

중국 특례 토플 114->118, 3회 수업

 

 

안녕하세요, 오늘 보게 될 학생은 기본기가 아주 좋았던 권다X 학생입니다.

 

기본기가 좋았기 때문에 114점에서 수업 3회, 총 6시간으로 117점대를 돌파했습니다.

 

117점대가 중요한 이유는 영어특기자, 특례, 의대, 의전대 등의 최고 상위권 학교들의 요구사항이기 때문이고

 

실제로 120과 큰 차이로 없는 점수이기 때문입니다.

 

다X양은 중국에서 한국 대학을 목표로 했던 특례 학생이었습니다.

 

 

 

토플 시험은 한계 점수에 도달한 순간 1점씩 올리기가 정말 힘든데 약점만 콕콕 찝어서

 

그 점수들을 올려준다면 금방 점수가 올라갑니다.

 

112->116과  116->120 을 놓고 봐도 과목별 1점씩만 차이가 나는 것입니다.

 

그만큼 엄청난 차이를 가져옵니다 :)

 

 

 

 

다X 학생의 처음 에세이를 봤을 때 디테일이 빠지거나 모호한 내용이 있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 2회 수업에서는 에세이 위주로 진행을 했고 아래와 같은 형태로 피드백을 주었습니다.

 

 

 

문법이 심각하게 틀리거나 어색한 내용들이 많지 않았기 때문에 에세이를 한 회 수업 전에 3~4개씩 쓰게 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빠르게 실력이 늘죠!

 

 

 

리딩은 잠재력이 컸으나 약점이 보였기 때문에 알짜배기 공략법을 알려 주었고 그것을 바탕으로 하니 틀리는 갯수가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그 이후 어려운 질문만 따로 받았고, 그 결과 시험에서 만점이 나왔습니다.

 

 

 

 

스피킹이 나머지 과목에 비해 가장 약했었습니다.

 

보편적으로 27~28점 레벨로 말을 해서 노트 필기 방식을 계속 더 효율적인 방향으로 수정했으며 그 결과 변수를

 

많이 차단해서 좋은 결과가 나왔습니다 :)

 

이제는 스마트펜으로 깔끔하게 진행하는데 당시에는 마우스로 하느라 살짝 지저분한 느낌이 있네요!

 

 

 

 

아래는 수업 후기와 학부모님 카톡입니다.

 

 

 

 

 

저랑 수업을 진행할 경우 주로 이런 식으로 단기간에 시험을 마스터하기 때문에

 

학부모님들, 직장인 분들 사이 입소문이 나서 3년 정도 홍보 없이 수업이 풀로 잡혀 있었습니다.

 

3,4월이 토플 시즌이 아니고 조금 더 확장을 할 마음도 생겨서 정말 오랜만에 글을 써보는 것입니다!